씨엠립 품-오 초등학교서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봉사 진행

 
‘동국108리더스’ 학생 100여 명이 지난 12월 20일(토)부터 12월 30일(화)까지 캄보디아 씨엠립(Siem Reap)의 ‘품-오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돌아왔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학생들은 품-오 초등학교의 낙후된 건물 5개 동에 페인트칠을 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태극기와 캄보디아 국기를 그린 벽화는 학교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동국108리더스 학생들은 품-오 초등학교 1~4학년 총 8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교육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올바른 손 씻기를 주제로 한 위생교육과 아이들의 꿈 찾기를 위한 진로교육 등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운동회와 함께한 예체능교육 시간에는 태권도, 난타, K-POP 공연 등을 선보이며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담당한 동국대 역량개발센터 심태은 교수는 “캄보디아 봉사활동은 현지 아이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수업환경을 개선해 주고, 우리나라 문화를 캄보디아에 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뿐만 아니라, 동국108리더스 학생들에게도 자신의 성장 및 발달과 더불어 국제사회 전체의 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학생대표 오충환(법학과 3학년) 군은 “10박 11일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동국108리더스 해외봉사단은 정말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며, 열정적으로 활동했다”며 “100명이 넘는 많은 인원에도 불구하고 서로 배려하고 격려하며 큰 사고 없이 힘든 일정들을 모두 소화해준 대원들이 매우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