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2019.9.3 19:32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108리더스,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펼쳐씨엠립 품-오 초등학교서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봉사 진행

   
 
동국108리더스학생 100여 명이 지난 1220()부터 1230()까지 캄보디아 씨엠립(Siem Reap)-오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돌아왔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학생들은 품-오 초등학교의 낙후된 건물 5개 동에 페인트칠을 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태극기와 캄보디아 국기를 그린 벽화는 학교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동국108리더스 학생들은 품-오 초등학교 1~4학년 총 8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교육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올바른 손 씻기를 주제로 한 위생교육과 아이들의 꿈 찾기를 위한 진로교육 등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운동회와 함께한 예체능교육 시간에는 태권도, 난타, K-POP 공연 등을 선보이며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담당한 동국대 역량개발센터 심태은 교수는 캄보디아 봉사활동은 현지 아이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수업환경을 개선해 주고, 우리나라 문화를 캄보디아에 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뿐만 아니라, 동국108리더스 학생들에게도 자신의 성장 및 발달과 더불어 국제사회 전체의 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학생대표 오충환(법학과 3학년) 군은 “1011일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동국108리더스 해외봉사단은 정말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며, 열정적으로 활동했다“100명이 넘는 많은 인원에도 불구하고 서로 배려하고 격려하며 큰 사고 없이 힘든 일정들을 모두 소화해준 대원들이 매우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우정 기자  woojung212@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우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