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관 중강당 앞 로비에서 플리마켓이 진행되고 있다.

2014 동국 산학협력 페스티발의 첫 주 프로그램인 제 4회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가 개최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The Blue festival'이란 명칭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우리대학 본관 중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제 4회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학생들의 창업아이디어 오디션을 통해 참신한 아이템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10명의 청중평가단과 전문가 평가단이 참신성, 열정성, 사업 가능성에 대해 심사한다. 신규영 와인아카데미 대표 등 CEO 특강과 여원동 (주)DBK 네트윅스 대표 등 선배 기업가와의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창업아이디어 오디션에 참가한 팀은 최창호 외 네 팀이다. 참가자들은 아마추어 야구 통합관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나 게임의 ‘퀘스트’ 컨텐츠를 소비 패턴에 도입한 어플리케이션 등 독창적인 창업아이디어를 선보였다.

▲ 본관 중강당 앞 로비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구경하고 있다.

2014 동국 산학협력 페스티발은 11월 6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열린다. 첫 주 행사는 ‘Leading’이란 키워드로 진행되며 다음 행사로는 11월 7일 본관에서 DGU Global Enterpreneurship Festival이 열릴 예정이다. 11월 11일에 우리대학 신공학관 9층 로비에서 동국 산학협력 페스티발 개회식이 열린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