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창의인재 육성에 기여, 참교육부문 대상

▲ ▲김희옥 총장(우)

우리대학 김희옥 총장이 지난 23일 'TV조선 2014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2014 경영대상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과를 창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김 총장은 2011년 취임 후, 제2건학을 목표로 하는 RE_START Project를 통해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2013년부터 우리대학만의 차별화된 인재육성을 위해 국내대학 중 처음으로 학생들의 취업 희망진로와 역량 수준을 비교 및 분석하고 개발하기 위한 드림패스(Dream Path)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2014년엔 교양교육 전담 학부대학 '다르마칼리지(Dharma College)를 설립, 학문의 융합적 특성을 보다 충실하게 배울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개편했다. 또한, 지속적인 개혁과 경영 혁신을 통해 동국대의 경쟁력을 크게 높였다.

다른 대학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성과평가 및 통합적 자산관리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시행했고, 올해부터는 교수 및 직원을 대상으로 성과보수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선진화된 대학경영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인프라 확대,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 연구진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국제적 연구논문도 과거보다 크게 늘렸다. 기부금 모금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를 통해, 김 총장은 동국대를 글로벌 지식사회의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