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부터 IT보안 관련 전문가 육성 나서

우리대학 국제정보대학원(원장 김무곤)은 오는 9월부터 ISC2(국제보안전문가협회)와 함께 CCFP(국제공인 사이버포렌식전문가)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기로 하고, 협의를 진행 중이다. CCFP자격증은 ISC2에서 발급, 관리하는 국제자격증으로 CISSP(국제공인 정보시스템보안전문가), CISA(국제공인 정보시스템감사사) 등과 함께 IT보안 관련 3대 고급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무곤 국제정보대학원장은 “국내에서 유일한 공인교육기관으로, 우리대학 국제정보대학원이 정보보안 분야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대학 국제정보대학원은 1998년 3월 국내 최초로 정보보호분야의 전문가 양성 및 재교육기관으로 탄생한 특수대학원이다. 2009년부터는 정부지원사업인 ‘고용계약형 지식정보보안 석사과정’에 6년 연속 참여하고 있다.

한편, 국제정보대학원은 기업체 재직자를 위한 후기 신입생 특별전형을 진행 중이다. 모집학과는 정보보호학과(정보보호전공, 사이버포렌식전공)이며, 원서는 오는 8월 8일(금)까지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제정보대학원 홈페이지(http://gsiai@dongguk.edu)를 참조하거나, 학사운영실(02-2260-3733~373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