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까지 3억 1천만 원 지원받게 돼

우리대학(총장 김희옥)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수도권 창의․인성교육거점센터 추진사업’에 선정되어, 내년 3월까지 총 3억 1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수도권, 서남권, 동남권 등 권역별로 1개 대학씩 총 3개 대학을 거점센터로 선정했다. 우리대학은 이중 거대 권역인 수도권 거점센터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이끄는 장환영 교육학과 교수는 “꿈과 끼를 갖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창의․인성교육의 현장 확산을 위해 거점센터가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고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창의교육 컨설턴트 육성 및 현장전문가 확산을 위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 개발 및 교수법 보급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대학은 △홈페이지를 통한 컨설팅 및 관리체계 구축 △창의․인성교육 관련 통계자료 제공 △창의교육 아카데미 운영 △창의교육 현장전문가 네트워크 형성 △창의․인성교육 연구자료 분석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수도권 창의․인성교육거점센터 추진사업’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전국 단위 창의․인성교육 확산사업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권역별 거점센터를 통한 창의․인성교육이 내실 있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