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종립학교의 건학이념과 종교교육의 새 방향' 주제

불교교육연합회가 13일 금요일 <불교종립학교의 건학이념과 종교교육의 새 방향>을 주제로 제 5차 불교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동국대 본관 로터스홀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불교교육연합회 산하 13개 법인 29개교(대학교 1, 고등학교 14, 중학교 13, 초등학교 1) 학교장 및 교법사,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관련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희옥 총장의 개회사와 동국대 불교학부 김용표 교수(불교교육연합회 수석부회장)의 사업보고로 시작하는 이번 포럼은 동국대 정각원장 법타스님이 '불교종립학교 건학이념의 실천 과제'를 주제로 기조법문을, 광동고등학교 최상균 교장이 '불교종립학교 교장의 리더십'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에 이어 종합토론이 진행되며, 포럼이 끝난 후에는 제 62차 불교교육연합회 정기총회가 열린다.

한편 불교교육연합회는 1962년 창립된 대한불교조계종 산하 불교종립학교 연합기구로 종립학교 학생들의 불교적 인격교육을 위해 매년 ▲불교교육포럼 ▲교학연구발표회 ▲교직원수련대회 ▲교법사연수회 ▲불교학생간부수련대회 등을 실시해 왔다. 또한 종교 및 철학 교과서 개발, 불교의례와 포교방법 연구 등 관련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