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화진흥회 주관 2014년 방송진흥사업 지원작으로 선정

동국대 동국미디어센터(센터장=김관규 신문방송학과 교수)산하 교육방송국(이하 DUBS)이 방송문화진흥회가 주관하는 2014년 차세대 방송인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방송문화진흥회가 방송의 공익성을 제고하고 방송관련 공익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는 2014년도 방송진흥사업 공모에서 DUBS가 제출한 <스펙만능시대의 청년 세대의 삶과 고민> 다큐멘터리 제작기획안이 최종 지원작으로 24일 선정돼 500만원을 지원받는다.

DUBS 학생방송장 이윤상(동국대 지리교육 3)씨는 “청년세대의 취업난이 가속화되는 상황속에서 대학생들의 스펙 쌓기를 살펴보고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또 다른 모습의 대학생들을 통해 앞으로 젊은이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HD영상다큐멘터리로 재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UBS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대학방송으로는 최초로 학생취재단을 파견해 현지취재를 다녀온 바 있으며 2010년에는 상하이 엑스포 관련 현장취재, 2011년에는 <한국 최초의 세계인 혜초스님>을 HD 다큐멘터리 제작해 불교TV에서 방영한바 있다.

방송문화진흥회(이사장=김문환)는 1988년 설립된 MBC대주주로 국내 방송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공익단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