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림관에서 사회과학관으로 이동해야하는 연속된 강의 이동으로 고민입니다. 교수님이 간혹 15분 정도 일찍 끝내주시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6~8분 내에 최대한 빨리 가서 수업 준비를 하고 싶은데, 어느 길로 가는 것이 제일 빨리 갈 수 있을까요?

소위 말하는 ‘연강’을 들으시는데 수업 장소가 거의 학교의 끝과 끝에 위치해 있군요. 그래서 이동하는 데 고민이 많으시겠군요. 애정신이 어느 길로 가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학림관에서 사회과학관까지 가는 길은 이발소 옆길, 정각원 앞길, 혜화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남성분이 위의 길을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이발소 옆길은 676걸음(5분 26초), 정각원 앞길은 723걸음(6분 20초), 혜화관 엘리베이터 이용 시 578걸음(7분 50초)가 소요됩니다. 여성분이 위의 길을 이용할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발소 옆길은 700걸음(6분 16초), 정각원 앞길은 775걸음(6분 45초), 혜화관 엘리베이터 이용 시 669걸음(8분 09초)가 소요됩니다.

혜화관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경우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엘리베이터 대기 시간이 부정확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수업에 늦을 수 있는 위험이 따릅니다.
따라서 질문자 분의 성별과 관계없이 이발소 옆길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빨리 다음 수업에 이동할 수 있는 길입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