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각 서클 전개


  6日(일)부터 시작하는 學年末(학년말) 고사가 끝나면 사실상 2학기를 마치고 겨울방학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번고사는 3,4학년이 앞당겨 6日(일)부터 3日(일)간 全(전)과목에 걸쳐 실시되며 1,2학년은 4日(일)후인 13日(일)부터 역시 3日(일)간 全(전)과목에 걸쳐 실시된다. 한편 2학기가 끝나면서 각 ‘써클’에서는 겨울방학에 대비코자 수련대회, 봉사활동 사업계획을 벌이게 된다. 4일 현재 밝혀진 各(각) ‘써클’의 활동계획을 보면 다음과 같다.

東國思想硏究會(동국사상연구회)
  佛敎思想(불교사상)을 根幹(근간)으로 하는 東國思想硏究會(동국사상연구회)에서는 年例行事(연례행사)의 하나로 17일 冬季修鍊大會(동계수련대회) 및 古蹟踏査(고적답사)를 떠난다.
  17일부터 8일 동안 실시되는 이 行事(행사)는 참가희망자 30명을 限度(한도)로 忠南公州(충남공주)所在(소재) 麻(마)谷(곡)寺(사)에서 佛敎大學(불교대학) 洪庭植(홍정식) 敎授(교수) 및 黃晟起(황성기) 교수의 지도아래 예불과 참선, 교리강연,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5일간 修練大會(수련대회)를 가진다.
  수련대회가 끝나면 이에 참가한 학생 전원은 金暎泰(김영태)(佛敎大(불교대)) 강사의 지도를 받아 忠南一帶(충남일대)의 동학사·甲(갑)寺(사)·관촉사·고란사·무량사 등의 古刹(고찰)을 巡訪(순방) 踏査(답사)하게 된다.

農漁村(농어촌)硏究部(연구부)
  해마다 農漁村(농어촌)을 상대로 봉사활동을 벌여 온 總學生會(총학생회) 農漁村(농어촌)硏究部(연구부)에서는 21日(일)부터 13일간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17일부터 4일간 준비교육을 마치고 봉사활동지로 떠날 農硏部員(농연부원)들은 그 대상지구를 忠南(충남) 論山(논산), 保寧(보령), 진도, 용유 등 4개 지역에 걸쳐 隊員(대원)들을 分班(분반) 파견하게 된다.
  농연부에서는 의료 및 文化(문화)시설과 미비한 농민들을 상대로 봉사활동을 벌여 왔는데 이번에는 有畜農業(유축농업) 施肥(시비) 등에 관한 강연과 農閒期(농한기) 善用(선용)을 위한 좌담 등 農村(농촌) 부흥을 위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釋林會(석림회)
  本校(본교) 佛敎大學(불교대학)을 中心(중심)으로 각 학과에서 修學(수학)하고 있는 學僧(학승)들의 모임인 釋林會(석림회)에서는 오는 18일부터 일주일동안 합천 海印寺(해인사)에서 卒業生(졸업생) 기념법회 및 수련대회를 갖기 위하여 17일 出發(출발)한다.
  日陀(일타), 性徹(성철)스님 등 敎界(교계)의 著名(저명)한 스님들을 지도 법사로 모신 이 수련대회는 寺刹(사찰)과 大學(대학)에서 닦은 학문을 재정리하고 僧侶(승려)로서의 資質向上(자질향상)을 위하여 마련된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