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25개 대학 유관부서 관계자 우리대학 노하우 배워

 
 자산관리팀(팀장=김재선)이 지난 2일 오후 2시 본관 3층 중강당에서 ‘공간을 기반으로 한 통합자산관리시스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125개 전국대학(4년제)·전문대학(수도권·강원·충청소재) 유관부서(공간관리, 자산관리, 실험실안전관리) 담당자 245명이 참석해 우리대학 통합자산관리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워크숍은 자산관리팀의 통합자산관리시스템 발표를 시작으로 공간관리시스템, RFID자산관리시스템, 실험실안전관리시스템, 공간가치평가 소개로 이뤄졌으며 타 대학 관계자들과의 질의(質疑) 응답시간 또한  함께 가졌다. 자산관리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대학의 대외 이미지 제고하고 타 대학과의 정보교류를 통한 업무개선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통합자산관리시스템은 △공간관리시스템 △RFID자산관리시스템 △실험실안전관리시스템으로 구성됐다. 공간관리시스템은 공간현황관리(조직, 용도, 면적), 도면관리, 공간가치평가 및 비용관리를 한다. RFID자산관리시스템은 물품검수, 자산등재 및 전자 TAG 부착, 재물조사 및 변동관리를 한다. 실험실안전관리시스템은 현황관리, 온라인 안전점검, 위험물질관리, 안전교육을 포괄한다.

 자산관리팀은 2008년 초 협력업체(한국캐픔, 세이프티아)와 함께 통합자산관리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 2009년에는 공간 및 RFID자산관리시스템이 구축됐고 2010년 실험실안전관리시스템이 개발됐다. 작년에는 공간관리시스템이, 지난 달에는 RFID자산관리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됐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