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의 독설

 
애정어린 독설로 워킹우먼들의 투지를 일깨우다!
tvN 스타 특강쇼에 출연해 화제를 낳았던 김미경의 “언니의 독설”. 앞서 인생을 먼저 경험해본 선배로서 저자는 수많은 고민에 빠진 워킹우먼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던진다. 이 책에서는 저자만의 유쾌한 화법으로 불안한 미래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청춘에게 독설을 던지는 동시에 뜨거운 격려의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다. 남편의 육아 나이 키우기, 남자친구에게 심플하게 답하여 긴 문자 받기, 가짜 돈과 진짜 돈 구분하기 등 어릴 적부터 친했던 동네 언니가 가르쳐 주는 듯한 구체적이고도 섬세한 삶의 지혜를 우리들에게 전한다.
지은이=김미경 / 펴낸곳=21세기 북스


나우 이즈 굿

 
다코타 패닝 주연 영화 ‘나우 이즈 굿’ 원작소설. 주인공이 죽기 직전까지 의식 깊은 곳에서부터 느끼는 욕망과 분노, 후회, 그리고 삶에 대한 긍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은 이 책은 출간 직후 영국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주인공 테사는 사년 전 판정받은 백혈병으로 마침내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그런 절망적인 상황 속 치료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과보호하는 아빠, 가출했다 다시 돌아온 무책임한 엄마, 누나가 죽으면 휴가 갈 수 있느냐고 묻는 철없는 동생.
그런 가족들 몰래 테사는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을 적는 ‘버킷리스트’를 만든다. 단짝친구 조이와 함께 버킷리스트를 적어가던 어느 날 테사 앞에 애덤이라는 소년이 나타난다.
한눈에 애덤에게 반한 테사, 이제 사랑이 가장 절실한 소원이 된다. 이 책은 주인공 테사를 통해 마지막을 향해 모여드는 작고 소중한 순간들의 기적들을 보여준다.
지은이=제니 다우넘/ 옮긴이=권상미
/ 펴낸 곳=문학동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