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연애를 하고 있던 애인과 홧김에 헤어졌습니다. 화가난 상태에서 바로 ‘싱글’로 페이스북 상태를 바꾸었죠. 그런데 사람일이 알 수 없는 것 아니겠어요? 며칠 지나지 않아 서로 화해를 했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상태를 다시 ‘연애중’이라고 바꿔야 할텐데···. 홧김에 헤어졌다가 갑작스레 화해한 것을 만인에게 알리는 것도 아니고, 민망하네요. 도와주세요, 애정신!

참 난감한 상황이네요. 지금 와서야 ‘내가 그 때 왜 좀 더 생각해보지 않고 상태를 바꿨을까?’라거나, ‘내가 그 때 왜 애인과 홧김에 헤어졌을까?’하고 후회해봤자 소용없는 일이죠. 이 민망한 상황! 저희 애정신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마 이 상황이라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당사자 분이 솔로가 된 것을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결혼/연애 상태에는 ‘싱글’과 ‘연애중’만 있는게 아닙니다. 상태를 ‘자유로운 연애중’으로 바꿔 놓고 그 밑에 댓글로 살짝 혹은 궁금해하는 지인들에게 “난 재결합했다”는 사실을 알리세요.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니 아무도 나쁘게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소한 일로 헤어지지 않고 홧김에 상태를 바꾸는 일도 없도록 주의하세요!
P.S. 바꾸고 싶어도 상태를 함부로 바꿀 수 없는 사람들도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ㅠㅠ.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