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essor Dr. Reza Etemad-Sajadi (Services Marketing)

 
로잔호텔대학을 세계적인 학교로 우뚝 서게 한 힘은 실무중심의 교육커리큘럼이었다. 학생들의 옷차림과 같은 기본적인 부분에서부터 학교 내에서의 실습, 그리고 세계적인 무대를 대상으로 한 인턴십까지 입학한 순간부터 이어지는 실무적인 교육은 로잔호텔대학을 세계최고로 만들었다.
호텔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 중 하나인 마케팅을 가르치는 Reza EHEMAD 교수를 만나 EHL의 강점에 대해 들어보았다.

Reza EHEMAD 교수는 EHL이 학교에서 많은 실습을 거치는데도 불구하고 또 긴 시간동안 호텔에서 인턴십을 거치는 이유에 대해 “실무교육은 EHL에서 정말 중요하다. 이것은 우리학교가 세계적인 명문호텔대학으로 가치를 갖는 이유 중 하나이다. 실무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 이유에 대해 “학생들은 졸업을 하고 호텔 매니저나 호텔관광경영의 여러 분야에서 근무하게 되지만, 학교에서는 레스토랑, 바 그리고 하우스키핑 같은 호텔관관경영 중 극히 작은 부분만을 실제적으로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요즘 호텔관광경영 분야는 단순하지 않다. 수많은 부서가 있고 하는 일이 다르다.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부분을 인턴십을 통해 배우는 것이다. 학생들은 마케팅, 인사 그리고 재정까지 광범위한 업무를 경험하게 되고 이는 그들의 진로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거듭 실무적인 경험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세계 유명 호텔에서 직접 배우는 인턴과정, 이것이야 말로 EHL이 세계 수많은 호텔대학들 사이에서 경쟁력을 갖는 이유가 아닐까라고 추측해 본다. 이론과 실제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교육과정, 이것이야 말로 산교육을 실행하는 길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