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 자신 버리기

갑자기 ‘나’ 자신이 싫어질 때가 있다. 부끄럽고, 초라하고... 이 책은 못난 자신에게 이별을 고하고 매력적이고 잘난 자신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저자 코이케 류노스케 스님은 우리에게 ‘생각 버리기 연습’, ‘번뇌 리셋’, ‘화내지 않는 연습’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저자는 이 책에서 ‘성격 좋은 사람’은 나 자신뿐만 아니라 남에게도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으므로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인간관계를 쌓아 갈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못난 자신’과 진지하게 마주할 때 비로소 자신의 못난 마음을 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못난 자신’을 훌훌 털어버리고 행복의 의미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지은이 코이케 류노스케 / 옮긴이 이수미 / 펴낸곳 멜론>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

데뷔 초부터 타고난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제동. 그가 지난 2010년부터 1년여간 ‘경향신문’에 연재했던 인터뷰 ‘김제동의 똑똑똑’내용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핫 이슈’를 만들어내며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명사들과의 대담집이다.

정치, 경제, 사회, 과학, 문학, 영화,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소통과 상생의 길을 찾고자 노력하는 인물들과의 솔직담백한 대화는 김제동 특유의 풍자, 핵심을 향한 촌철살인의 멘트가 더해져 흥미와 각성을 일깨운다. 그의 정성스럽고 섬세한 배려 앞에서 인터뷰이들은 사색의 알짬들을 스스럼없이 풀어놓았다.

<지은이 김제동 / 펴낸곳 위즈덤경향>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