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건학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 전략기획본부장이 되신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어느 한자리 어느 한부서 중요하지 않은 부서가 없겠지마는 과거부터 기획과 예산을 다루는 전략기획본부는 학교의 큰살림과 큰 방향을 설정하는 조직입니다. ‘그러한 역할을 과연 잘할 수 있을까’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곳에서 내린 결정들이 학교의 크고 작은 일들에 영향을 줄 뿐 아니라 미래의 모습에까지 영향을 준다는 측면에서도 신중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해야겠다고 다짐하곤 합니다. 또한 제2건학이라는 슬로건에 거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제 2건학을 맞이해 전략기획본부에서 가장 주력해서 시행하게 될 계획은 무엇입니까?

= 우리대학은 향후 4년간 제2건학 그리고 2020년까지 세계 100대 대학 진입이라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한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서기위한 첫 번째 단계가 바로 리스타트 프로젝트입니다.

각 부서들이 67개의 세부 실천 전략과제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전략기획본부가 살펴보고 지원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것이 4년 내내 가장 중요한 역점 사업이 될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 4년동안 일산 의생명과학캠퍼스의 교육과 연구가 제대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여건을 확충하는 작업과 바이오시스템대학 이전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그러한 문제가 리스타트 프로젝트에도 포함되어있지만, 우리학교의 운명의 한 축을 담당하는 큰일이기 때문에 더욱 집중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서 서울캠퍼스의 교육과 연구 환경도 전례 없이 큰 변화를 맞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 알다시피 올 연말에 신공학관, 기숙사, 지하주차장 등이 완공될 예정이고, 또 바이오시스템대학이 일산캠퍼스로 이전하면서 공간이 새로 생기게 됩니다.

양적인 측면에서의 공간 확보에 그치지 않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준비하겠습니다.

- 제2건학기금의 목표가 1000억 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금 조성을 어떻게 하실 계획입니까?

= 일산 바이오메디융합캠퍼스 MBA 개설, 국제 선(禪)센터 건립, 종합의료복지타운 등 다양한 수익모델 발굴을 통해 제2건학기금 1,000억원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식과 고급인력, 연구 성과물을 활용해서 수익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또한 불교계의 동참과 모금활동을 통해 기금을 조성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