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情(인정), 愛情(애정)의 重要性(중요성) 강조

  本校(본교) 演映科(연영과) 李眞淳(이진순)교수가 이끌고 있는 극단 ‘廣場(광장)’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 제 2차 공연으로 李根三作(이근삼작) ‘왜 그러세요?’를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오후 3시30분, 7시30분) 시민회관 별관에서 막을 올린다. ‘왜 그러세요?’는 개막부터 폐막까지 시종하는 작가특유의 코믹 터취가 부담 없는 웃음을 유발하며 여기에 李眞淳(이진순)연출의 풍자적인 사회진단과 미술의 경쾌한 구도가 덧붙여져 이 연극의 律調(율조)를 이룬다.
  생활 속의 웃음, 웃음 속의 생활이 主調(주조)를 이루는 ‘왜그러세요?’는 완전 庶民(서민)들만 등장, 우리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상생활을 있는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劇的(극적) 밀도를 높인다.
  우리 주위에서 맴돌고 있는 웃음들, 그러나 그것이 미처 웃음인줄 모르고 넘어가는 우리들에게 이 연극은 웃음을 일깨워준다.

  줄거리를 보면 30년 동안 봉직하던 會社(회사)로부터 세대교체의 물결에 의해 밀려난 주인공 原大豊(원대풍)은 집 한 채 없이 전전긍긍하다가 해외여행을 떠난 조카사위의 아파트에서 잠시 기거한다.
  19세 난 딸, 老(노)총각인 동생 등의 元大豊(원대풍) 가족과 이 아파트에 세들고 있던 남자와 여자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지며 老父母(노부모)에 대한 공경심, 社會(사회)생활 속에서의 인정과 애정의 중요성을 보는 이로 하여금 깨달게 한다. 출연에 안재은 문오장 정욱 이대로 등.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