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2019.12.3 19:33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도서 책소개
[新着圖書(신착도서)] 야스퍼스 論(론)<李鍾雨(이종우)著(저)ㆍ高大出版部刊(고대출판부간)ㆍ108面(면) 값 1천원>

  天金(천금) 李鍾雨(이종우)의 遺稿集(유고집)으로 실존철학의 대가 야스퍼스를 15년간 연구해 그 논문들을 한데 묶은 것이다.
  그가 高大(고대)에서 강의하면서 지켜본 지난 반세기동안 역사적인 시련기를 통해 형성된 실존철학으로 우리의 玄室(현실)을 잘 조명하고 있다. 특히 60年代(년대)전후 사제 간에 다 같이 체험한 상황 속에서 우리 자신을 정립할 새로운 길을 야스퍼스의 이른바 ‘실존’의 자각과 ‘超越者(초월자)’에서 기대하고, 그것을 거울삼아 당시 학원의 수난을 극복하려고 고심했다.
  작고 후 수년 후에야 비로소 빛을 보게 된 본서의 서언에서 그는 취지를 ‘包越(포월)’과 ‘轉落(전락)’에서 착안하려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내용에서는 ①야스퍼스 哲學(철학)의 특징과 방법 ②우리자신인 包越者(포월자)의 諸段階(제단계) ③自我(자아)와 自由(자유) ④철학적 信仰(신앙)등의 순으로 論述(논술)하고 있다.
  특히 유명을 달리한 故人(고인)의 高德(고덕)을 기리기 위해 많은 後學(후학)들에게 본서의 숙독을 권장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것은 學界(학계)에 보기 드문 경사로서 평생토록 연찬하여 남긴 위업을 出刊(출간)한데 큰 의의가 있다.

 

동대신문  dgupress@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