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듬이 소리
<鄭智陽(정지양) 著(저)․靑字閣(청자각) 刊(간)>

  美國(미국) 뉴욕大(대) 大學院(대학원) 조각전공의 鄭智陽(정지양)양이 모국을 그리며 틈틈이 써둔 작품을 모아낸 詩集(시집).
  그는 後記(후기)에서 “詩(시)를 쓴다는 것은 주어진 삶을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知的(지적)수단이며 자신이 살아있다는 증거”라고 밝히고 있다.
  최근 귀국, 출간한 것으로 ‘고향생각’, ‘뉴욕’, ‘다듬이 소리’ 등 39편이 실렸다.


2. 自由生活(자유생활) 全書(전서)
<柳漢平(류한평) 著(저)․三信書籍(삼신서적) 刊(간)>

  대한최면심리학회 회장인 著者(저자)가 自由生活全書(자유생활전서) 시리즈로 ①‘現代人(현대인)의 精神健康(정신건강)’ ②‘自己講話法(자기강화법)’ ③‘불면증 해소법’ 등 3권의 건강문고를 내놓았다.
  ①권은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질환종류와 예방 ②권은 스태미너, 노이로제, 성격개조, ③권은 잠의 과학 수면술, 자기최면 등을 통한 정신건강 문제의 해답을 싣고 있다.


3. 中國繪畫小史(중국회화소사)
<許英植著(허영식저)․瑞文文庫(서문문고) 1백53권>

  文化財(문화재) 專門委員(전문위원)(常任(상임)) 許英植(허영식)씨가 中國藝術(중국예술)硏究所(연구소)에서 돌아와 엮은 中國繪畫史(중국회화사). 中國(중국)회화가 동양미술사의 한 부분으로는 다뤄졌으나 독립된 저술로는 국내 처음이다. 中國繪畫(중국회화)의 歷史(역사), 연구방법, 12개 유파, 주요화가를 비롯하여 淸代(청대)까지의 中國(중국)회화의 발자취를 많은 작품 사진, 해설과 함께 수록했다.


4. 解放(해방)의 길목에서
<朴炯圭(박형규) 著(저)․思想社(사상사) 刊(간)>

  긴급조치 위반혐의로 복역 중인 朴炯圭(박형규) 목사의 演說集(연설집)을 부인이 책으로 펴냈다.
  박목사가 투옥되기 전 선교활동을 하는 동안 牧會(목회)에서 행한 演說(연설), ‘기독교 사상’, 서울大(대) 文理大(문리대)의 校誌(교지) ‘形成(형성)’, 그리고 各(각) 日刊紙(일간지) 등에 발표했던 論說(논설)을 한데모아 엮은 것.
  머리말의 한 句節(구절)은 “朴(박) 목사는 이 책에서 오늘날 우리가 당면한 선교의 과제를 상세히 제시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