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北韓問題(북한문제) 解說(해설)
<北韓硏究所(북한연구소)․비매품(非賣品)>

  本書(본서)는 北韓共産集團(북한공산집단)의 動靜(동정)을 정확히 파악하는데 있어서 그 밑거름이 되는 諸問題(제문제)를 알기 쉽게 解說(해설)한 이른바 北韓學(북한학)의 基本的(기본적)인 入門書(입문서)이다.
  周知(주지)하는 바와 같이 分斷(분단) 30餘年(여년)이 지난 오늘의 北韓(북한)은 金日成(김일성)과 그의 一家(일가)에 의해 통치되는 族閥王朝制(족벌왕조제)로 變(변)하고 이를 합리화하기 위한 개인숭배는 絶頂(절정)에 달하고 있으며, 全住民(전주민)은 歪曲(왜곡)된 民族觀(민족관)과 共産主義(공산주의) 價値觀(가치관)으로 洗腦(세뇌)되어 無條件(무조건) 盲從(맹종)하는 劃一的(획일적) 人間(인간)으로 改造(개조)되어가고 있다.
  本書(본서)는 이와 같은 北韓(북한)의 實相(실상)을 객관적 자료에 의거, 그 본질적 특징을 解明(해명)하는데 焦點(초점)을 두었다. 그러나 이 한 卷(권)의 冊(책)으로 북한의 진상을 모두 해명했다고는 볼 수 없다. 그러나 北韓共産集團(북한공산집단)의 본능과 現實(현실)을認識(인식)하여 올바른 北韓觀(북한관)을 培養(배양)하는데 寄與(기여)가 될 것으로 믿는다.

 
2. 大韓民國(대한민국) 臨時政府(임시정부) 文書輯覽(문서집람)
<崔鍾健(최종건)著(저)․知人社(지인사)刊(간)․定價(정가) 7,000원․529P>

  祖國光復(조국광복)의 기틀이 되어온 民族獨立運動(민족독립운동)의 史實(사실)들을 拔萃(발췌), 정립하는 작업이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게 전개되고는 있지마는 이 冊(책)에 풍부히 수록된 민족독립운동의 역사적 자료는 일반 독서인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