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2019.3.7 16:26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학술 학술단신
공과대 작품 전시 지난 8일부터 내달 22일까지‘Non Fire Cooker’와 ‘땀 흡수 깔창’ 등 독특한 작품 선보여

   
▲지난 달 25일 개최된 '화공 PROCESS 전'의 모습
공과대학 학과별 전시회가 지난 8일부터 학내외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작품전시회에서 전시되는 작품들은 공과대 학생들이 지난 1년간 학습내용을 토대로 직접 실습(實習)하고 作業해 만든 것들이다.

화학생물공학과는 지난 25일과 26일 중앙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제 19회 ‘화공PROCESS 展’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불 없이 음식을 가열할 수 있는 ‘Non Fire Cooker’와 고흡습성 수지를 이용해 개발한 ‘땀 흡수 깔창’ 등 9개 작품이 선보였다.

‘땀흡수 깔창’을 개발한 이지홍(화공4) 군은 “우리가 개발한 땀 흡수 깔창은 자체 무게의 1천배에 달하는 물의 양을 흡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자전기공학부의 작품전시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중앙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있었다.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또한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원흥1관 1층 공작힐에서 작품전시회를 가졌다. 건축공학부의 작품전시회 ‘The 34th Dongguk Architecture Exhibition’은 신사동 대림주택문화관에서 17일부터 3일간 열렸다.

산업시스템공학과는 26일, 덕암세미나실에서 학술대회를, 원흥1관 4층 인간공학실에서는 작품전시회를 가졌다. 전시회에는 ‘동국대 RFID 자산관리시스템 리더기 개선방안’ 외 총 10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한편, 사회환경시스템공학과의 작품전시회는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원흥1관 6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또 컴퓨터공학전공의 캡스톤디자인작품전시회는 다음달 15일, 엔터테인먼트 작품전시회는 22일 정보문화관 2층 알파실에서 개최된다.

김보해 기자  boo@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