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韓國學講義(한국학강의)
<崔仁(최인) 著(저)․昌震社(창진사) 刊(간)>

  우리나라의 고유한 哲學思想(철학사상)을 부흥시키는 운동을 펴 온 伏草(복초) 崔仁(최인)씨가 ‘韓國學講義(한국학강의)’를 펴냈다.
  일부 韓國(한국)․日本(일본)․中國史(중국사)의 虛構性(허구성)을 소개하고 한국사상을 부흥시키는 지침을 上(상)․中(중)․下篇(하편)에 싣고 있다.


2. 財産(재산)․家族法(가족법) 解說(해설)
<李丙皓(이병호) 著(저)․新書出版社(신서출판사) 刊(간)>

  생활과 관련 깊은 法律(법률)을 알기 쉽게 풀이해놓은 李丙皓(이병호)  판사(정읍지원장)의 ‘알기 쉬운 財産(재산)․가족법 해설’이 발간됐다. 오랫동안 法曹(법조) 생활을 해온 李(이)판사가 법원의 창구에서 자주 발견되는 法律(법률) 분쟁을 케이스별로 쉽게 소개, 풀이해놓은 책으로 ‘私生活(사생활)’, ‘去來生活(거래생활)’ ‘家族生活(가족생활)’을 하는데 상당히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듯.


3. 韓國(한국)의 問題(문제)들
<許堯錫(허요석) 著(저)․인간사 刊(간)>

  聖園(성원) 許堯錫(허요석) 著(저)의 이 책은 著者(저자) 스스로가 제6저서라고 넘버를 달고 있듯이 그의 여섯 번째 책이다.
  ‘筆者(필자) 자신이 體驗(체험)한 經論(경론)과 한국민족이 당면한 현안문제를 현실적의 바탕의 모색과 장래의 발전을 위해서 논의해 본 것입니다.’
-筆者(필자)의 序文(서문) 중에서.


4. 귤-레몬-탱자
<安惠初(안혜초) 著(저)․大韓公論社(대한공론사) 刊(간)>
  여류시인 安惠初(안혜초)씨가 ‘現代文學(현대문학)’ 추천으로 文壇(문단)에 나온 지 8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詩集(시집).
  ‘童心(동심)의 裸體言語(나체언어)’-自明(자명)한 直觀(직관)의 지혜로 作品(작품)을 쓴다고 시인 徐廷株(서정주)씨는 책머리에서 평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