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精神力(정신력)과 成功力(성공력)
<朴浚圭(박준규)著(저) 國民書館(국민서관)刊(간)·값 580원>

  이 책은 繁榮(번영)과 자기성장의 行動學(행동학)이라 할 수 있겠다.
  著者(저자)는 深層(심층)心理(심리)의 啓發(계발)을 통해 진정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인간은 선택하거나 決意(결의)하는 힘을 가지고 있어서 자기가 바라는 인품이나 성격을 마음대로 쌓아올릴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하고, 또 이러한 選擇力(선택력) 뿐만 아니라 그 選擇(선택)한 線(선)에 따라서 行動(행동)할 수 있는 能力(능력)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적극적인 創造的(창조적) 思考(사고)는 우리의 목표가 무엇이든 그것을 달성하게 하는 놀라운 위력을 갖는다.
  이 책을 再讀(재독) 三讀(삼독)하며는 精神力(정신력)의 위력을 터득함은 물론, 이 책에 넘쳐흐르는 정신력의 活用法(활용법)을 하나하나 착실하게 실천해 나간다면 당신의 인생은 바뀌어져 나갈 것임에 틀림없다.


2. 原色(원색) 家庭(가정)園藝(원예)
<明星出版社(명성출판사)·값 2,500원>

  현대의 바쁜 생활에서 귀중한 틈을 얻어 취미생활을 살려 보려는 애호가를 위하여 손쉬운 길잡이로 엮은 것이 이 책이다.
  우리에게 가장 친근감이 있는 화초와 화목 150여종을 골라 계절별 단위로 구분하여 원색본문에 수록하였으며, 차례로 그 꽃을 즐기는 방법과 기본적인 재배법 및 주의를 요하는 포인트를 지적하였다. 후편의 단색 본문에는 실제로 화초를 가꾸는데 필요한 기본 지식과 이에 응용할 수 있도록 화초 원예의 요점을 간략하게 설명하였다.


3. 金日成(김일성)列傳(열전)
<李命英(이명영)著(저) 新文化社(신문화사)·398P 값 1,500원>

  이 책은 그 傳說(전설)과 神話(신화)의 진상규명을 위한 연구서이다. 필자는 그 序文(서문)에서 “당초의 연구목표는 옛 ‘김일성’장군의 實在(실재) 여부와 그 정체를 밝히자는 것이었다. 그러나 뜻밖에도 ‘김일성’이란 이름을 가진 많은 활동가들이 여러 年代(연대)에 걸쳐서 여러 곳에서 여러 가지의 기록에 부딪쳤다. 그래서 옛 ‘김일성’장군으로부터 시작해서 오늘의 평양의 ‘金日成(김일성)’에 이르기까지를 포괄적으로 다루지 않고서는 역사의 진실을 파악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러한 一聯(일련)의 사실들에 대한 종합적인 해명을 시도하고 있다”라고 술회하고 있다.
  本書(본서) ‘金日成(김일성)列傳(열전)’은 옛 ‘김일성장군’의 정체와 활약상을 규명하고 나아가서 1931년의 유격대 속에 있었던 第(제) 6師長(사장) 金日成(김일성)과 그 承名者(승명자)였던 第(제) 2方面軍長(방면군장) 金日成(김일성)의 정체와 인생행로를 샅샅이 파헤치는 것을 줄거리로 하고 있다. 이 책은, 필자가 활자화된 기록에만 의존치 아니하고 ‘歷史(역사)의 現場(현장)’을 檢證(검증)하는 마음으로 살아있는 증인을 찾아다녔던 수년간의 정력적인 걸음이 갖다 준 성과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가짜 金日成(김일성)’의 정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