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케어카라와 협약 … 화장품 제조 유통사업 진출

우리대학 기술지주 주식회사(이하 기술지주회사)가 코스맥스(대표이사 이경수)와 그의 자회사인 케어카라(대표이사 이진우)와 지난 9월 28일 협약을 맺고 제 2호 자회사를 설립(設立)했다.

기술지주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 생명과학연구원과 코스맥스가 각각 보유하고 있는 연구ㆍ기술력과 케어카라의 영업력을 결합해 산학협력체계를 구축(構築)하게 된다.

또 이를 통해 화장품 사업 등에 진출하여 다양한 수익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또한 수익사업을 통해 우리대학 생명과학연구원의 화장품 원료 소재 연구기금을 지원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대학 일산병원과 연계하여 화장품과 연관된 생명과학분야의 연구 및 기술개발은 물론, 임상 분야의 융합 연구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지주회사 측은 코스맥스의 우수한 인프라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여건과 신규 합작 사업에 모든 역량(力量)을 집중할 수 있는 사업 구조, 신설로 인한 투자 부담 및 비용 절감가능 등을 들어 케어카라를 2호 자회사로 설립한 이유를 밝혔다.

기술지주회사의 2호 자회사 브랜드인 ‘연애(蓮愛)’는 불교의 상징인 ‘연(蓮)’을 차용함으로서 우리대학의 불교적 이미지를 화장품과 연계하여 친환경 한방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다. 연말께에 출시 예정인 ‘연애’의 신제품은 기초 스킨과 에센스,핸드크림, 손 소독제 등이다. 연애의 신제품들은 2~30대층을 주요 타겟으로 하며, 후에 점차 확대해 나갈 전망(展望)이다.

한편, 기술지주회사는 현재 ‘연애’의 브랜드 로고 및 심볼 디자인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참가 신청과 작품 제출은 이 달 5일 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참가 방법은 우리대학 홈페이지와 케어카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