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韓國(한국)의 寺刹(사찰) 11․12
<一志社刊(일지사간)․각권 값1,000원>

  한국의 사찰시리즈 2권이다. 11, ‘金山寺(금산사)’와 12 ‘新羅(신라)의 廢寺(폐사)’(Ⅱ)
  한국佛敎硏究院(불교연구원)에서 ‘한국寺刹(사찰) 재발견’을 위한 작업으로 펴내는 것으로 그 역사와 史的(사적)의의 등이 해설돼있다.


2. 國際資本市場(국제자본시장) 심포지움
<韓國證券團(한국증권단)․非賣品(비매품)>

  韓國證券團(한국증권단) 주최로 지난해 11월에 열렸던 國際資本市場(국제자본시장) 심포지움으로, 내용은 韓國(한국)이 美國(미국)의 資本市場(자본시장)에 접근하는데 있어 問題點(문제점)을 제기했다.


3. 經濟學(경제학) 槪論(개론)
<朱宗桓著(주종환저)․一潮閣(일조각) 값5,500원>

  이 新書(신서)는 1,238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내용으로, 大學(대학)의 敎科書(교과서)로, 각종 채용시험 응시자를 위한 敎材(교재)로 最適書(최적서)이다.


4. 被服(피복) 材料學(재료학)
<金聲連(김성련) 著(저)․敎文社(교문사)․값3,000원>

  이 책은 家政學講座(가정학강좌)로 차례를 보면 第(제)1章(장) 纖維(섬유)의 構造(구조), 第(제)2章(장) 纖維(섬유)를 만드는 化合物(화합물), 第(제)3章(장) 纖維(섬유)의 性質(성질) 등 모두 21章(장)으로 되어있고, 부록으로 纖維名(섬유명), 纖維(섬유)의 감별법 등이 수록되어 있다.


5. 基礎(기초) 營養學(영양학)
<李琦烈(이기열)․文秀才(문수재) 共著(공저)․修學社(수학사)․값3,500원>

  이 책은 營養學(영양학)의 기본원리를 학습하기 위한 대학의 영양학專攻者(전공자)의 入門書(입문서)로, 또 관련학문을 배우는 사람이나 일반인의 생활 참고서로 엮은 책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